닫기버튼
이름
연락처
내용
view
카카오톡바로가기 카카오톡바로가기
네이버톡톡바로가기
이름
연락처
내용
view

팝업레이어 알림

26261349b9ba52e2e1cde7157c5308a2_1568862268_7665.jpg
 

328be6ffad13686dfe49500dc781e13f_1573794201_8851.jpg
 

이물질 제거술

자주 묻는 질문들

UVOM PLASTIC SURGERY

FAQ 검색
FAQ 검색

마취 목록

  1. Q마취를 하고 나면 기억력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인가요? 

    전신마취를 한다고 기억력이 예전에 비해 떨어지거나 치매가 빠르게 진행이 된다는 임상보고는 없으나

    마취에 쓰이는 약물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대사되어 빠져 나와 대부분 몸 밖으로 배출되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2. Q

    수술 후 팔 다리가 많이 저린데 괜찮은 걸까요?

    수술이 끝나고 3~4시간쯤 지나면 몸이 저리는 현상을 종종 느끼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현상은 수술하는 동안이나 수술 후에도 긴장해 있거나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취함으로써 생기는 현상이기 떄문에

    수술 후 1시간 마다 자세를 바꾸어 주거나 운동을 하면 자연히 사라집니다.

  3. Q

    수술 중 마취에서 깨어나는 경우도 있나요?

    예전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의사 부족, 마취 장비, 시설 부족등으로 마취 중 각성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현재는 마취장비와 마취제의 발달,

    숙련된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마취가 잘 되지 않거나 깨는 경우는 없습니다.

  4. Q

    수술 후에 속이 무척 메스껍거나 구토를 할 수 있나요?

    고객들마다 개인 차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젊은 여성, 평상시에 멀미를 잘 하는 고객 분들에게 더욱 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희 유봄성형외과에서는 수술 전후로 이 현상을 억제하는 약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술 전에 고객의 체질에 대해 미리 말씀을 해주시면 더욱 더 세심한 마취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5. Q

    마취 뒤에 깨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나요?

    고객님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걱정하시는 질문인데요, 턱 교정술이나 안면윤곽 수술은 다양한 경험이 있는 마취통증의학과 의사가 있는 유봄성형외과에서는 안심하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심장, 폐 관련 질환이나 전신 쇠약, 당뇨 고혈압 등의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회복이 늦어질 수는 있습니다.

    유봄성형외과에서는 철저한 수술 전 준비와 상담을 통하여이러한 가능성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6. Q

    수술이 끝나고 무척 졸린데, 계속 자면 안되나요?

    수술 이후에 가장 많이 호소하시는 부분이며 이러한 현상은 수술 전 긴장등으로 전신마취 가스의 잔류 또는 수면이 부족해서 생길 수도 있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전신마취를 하는 동안에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던 가래의 배출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수술 후 폐활량이 감소되고 가래가 폐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에방하기 위해서 수술 후에 기침운동과 심호흡을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폐 내부 분비물의 효과적인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열이나고 심한 경우에는 페렴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3일안에 발생하는 열은 대부분 폐가 원인이 되므로 수술 후 6시간 정도는 수면을 취하시지 마시고 전담 간호사들과 함께 기침, 가래를 배출하는 연습을 하시게 됩니다.

  7. Q

    물이나 기타 음식물들은 언제부터 섭취가 가능한가요?

    수술이 끝나면 대부분의 고객 분들이 갈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고객 분들이 물을 드실 수 있는 적절한 시기는 의식이 완전히 돌아온 후 몸의 생리 현상이 원래대로 돌아왔을 때라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신마취의 경우에는 6시간 수면마취의 경우는 2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며 처음에는 물을 마시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미음과 같은 유동식, 그후에는 식사를 하셔도 됩니다.

  8. Q

    수술 이후 부기로 인한 호흡곤란이 걱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입으로 70%, 코로 30% 정도 숨을 들이 마시고 내쉬게 되는데, 양악수술을 하게 되면 코 안이 부기 때문에 숨을 쉬는 것이 평소보다 조금 더 힘이 들게 됩니다.

    그럴때에는 입을 벌려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내쉬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코의 부기가 있는 3~5일 동안은 숨쉬는 것이 조금 갑갑할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코 수술을 해도 같은 현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입을 벌리고 숨을 쉬기 때문에 입안이 무척 건조하며 갈증을 많이 느끼게 되므로 평소보다 습도를 많이 높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9. Q

    수술 이후에 수술 부위의 통증이 심한가요?

    유봄성형외과에서는 고객님의 수술 후 통증을 줄이고자 자가통증조절장치(PCA : Patient Controlled Analgesi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가통증조절장치란 고객님 스스로에 의해 진통제가 들어가는 장치입니다.

    일정량의 진통제가 정맥을 통해 지속적으로 들어가면서도 고객 분의 통증의 강도가 증가하면 단추를 눌러 추가로 진통제가 들어갈 수 있게 되는 장치입니다.

    휴대도 간편하며 제어장치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실수로 많은 양이 투입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며 통증이 있을 때마다 매번 진통제를 맞는 것보다 통증 조절 능력이 무척 좋습니다.

  10. Q

    수술 이후에 많이 돌아다니는 것이 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나요?

    수술 후 회복의 정도는 부기와 많은 연관성이 있어 수술 후 부기가 빨리 가라 앉을수록 숨쉬기도 편해지며 힘들다고 활동을 하지 않는 것보다 가벼운 산책 위주의 집안일을 하면서 움직여 주는 것이 부기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머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수술 후 3일간은 냉찜질, 그 이후에는 온찜질도 열심히 하면 좋습니다.

    유봄성형외과에서는 고객님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현재 부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